티스토리 뷰

가양3단지 아파트는 강서구 가양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가양3단지 아파트 또는 가양강변아파트로도 불립니다.

 

9호선 급행역인 가양역에서 도보5~7분 거리에 있어서 역세권 아파트라 할 수 있으며, 한강에 맞닿아 있는 아파트이기 때문에 한강변에 나가서 산책이나 운동하기 편리합니다.

 

1,2년 사이에 이 부근 아파트들이 대부분 그랬듯이 가양3단지 아파트도 매매가, 전세가, 월세가 모두 큰 폭으로 올랐습니다. 이전보다 전체적인 부동산 시장이 활성화됐기도 했고, 인근 마곡지구 개발로 인한 영향도 컸습니다.

 

 

 

 

▲ 가양3단지 아파트 위치는 위와 같습니다. 9호선 급행역인 가양역에서 가깝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죠. 그래서 실거주하는 분들도 있지만, 투자목적으로 아파트를 보유하고 전세나 월세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항쪽으로 출퇴근 하는 분들도 많고 9호선을 이용해서 강남쪽으로 출퇴근하는 분들도 많기 때문이죠. 그리고 소형아파트이다 보니 신혼부부나 1인 가구의 비율이 높습니다.

 

▲ 항공사진으로 본 가양3단지 아파트입니다. 가양대교 바로 옆이라 강북으로 가는 접근성도 좋습니다. 올림픽대로 타기도 좋고요. 단, 주차 시설은 여유가 좀 없는 편입니다. 주변 단지에 비해서도 가양3단지 주차는 좀 부족한 편에 속합니다.

 

▲ 최근 매매 매물입니다. 가양3단지 아파트는 22평, 18평, 15평형이 있는데, 각각 매매시세는 22평은 3억원~3억2천만원 정도, 18평은 2억2천만원에서 2억5천만원정도 15평은 1억8천만원에서 2억1천5백만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1, 2년 전보다 상당히 오른 가격입니다. 물론 다른 지역도 많이 올랐습니다만, 이쪽도 상당한 오름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전세 시세는 22평 2억2천만원에서 2억5천만원, 18평은 2억정도, 15평은 1억6천정도로 나와있습니다만, 전체 세대 수에 비해 매물로 나와있는 건이 많지 않아서 전세 구하기는 쉽지 않은 형편입니다.

 

▲ 가양3단지 아파트 월세 시세는 위와 같습니다. 월세나 전세 모두 구하기도 쉽지 않고 가격도 꽤 오른 편입니다.

 

마곡지구에서 멀지 않은 동네라 가양3단지 아파트도 향후 마곡의 영향을 계속 받을 듯 합니다. 그리고, 한강변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과 9호선 급행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은 분명 긍정적인 요소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생각보다 많이 올랐기 때문에 투자 목적으로 접근하는 분들은 신중한 접근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