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풋볼데이 바르셀로나 18덱을 드디어 완성했습니다!!

 

풋볼데이 게임을 풀타임으로 하는 것도 아니고, 과금하는 것도 아니고, 짬짬이 시간날때 무과금으로 하다보니, 풋볼데이 바르셀로나 팀덱 18덱 완성하기가 참 어려웠는데.. 결국 완성했습니다ㅎㅎㅎ

 

풋볼데이를 한동안 하지 않고 손 놓고 있다가 다시 좀 해볼까 하고 시작하던터라 더 기분이 좋네요 ^^

 

풋볼데이 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중하위권 팀으로 팀덱 18덱 완성하는 것과 풋볼데이 바르셀로나나 레알마드리드, 맨시티, 첼시 같은 강팀으로 팀덱 18덱을 완성하는건 난이도가 정말 차이가 나죠. (물론 그 효과도 크게 차이납니다)

 

말씀드린 것처럼 한동안 손을 놓은터라, 프로2부리그까지 떨어져 있어서 아직은 효과가 크게 보이지는 않겠지만, 이제 쭉쭉 올라갈 일만 남은 것 같네요!

 

 

 

이게 이번에 완성한 풋볼데이 바르셀로나 팀덱 18덱 완성 인증샷입니다ㅎㅎ 물론 바르셀로나 최적의 선수구성과는 거리가 있습니다만;; 그래도 우선 18덱을 맞췄으니 이제부터 업그레이드시켜 나가야겠죠.

 

참고로 일반적으로 풋볼데이 바르셀로나 최적의 선수구성이라고 얘기되는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물론 절대적인건 아니지만, 그래도 많은 분들이 즐겨쓰는 포메이션 및 선수구성이니까 저도 아래와 같이 만들어나가려고 합니다.

 

<풋볼데이 바르셀로나 최적의 포메이션 + 선수구성>

 

포메이션 : 4-3-2-1 CAM

 

공격 : ST 리오넬 메시, LW 네이마르, RW L.수아레스

 

미드필더 : CAM 호나우딩요, CM 세스크 파브레가스, 사비

 

수비 : LB T.베르마엘렌, CB J.마스체라노, 헤라르드 피케, RB 다니엘 알베스

 

골키퍼 : GK 빅토르 발데스

 

 

저는 이 중에서 메시, 네이마르, 수아레스, 사비, 헤라르드 피케, 다니엘 알베스 이렇게 6명을 골드카드와 셀렉션 카드로 모았답니다. 이제 5명만 더 모으면 되겠네요!! 지금 보관함에 선수카드 선택권이 1장 있기는 한데, 이건 좀 천천히 고민하면서 선수선택을 해야겠네요.

 

풋볼데이 할때는 너무 시간을 많이 투자하지 말고, 무과금으로 그냥 즐기면서 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을 것 같습니다. 시간과 돈을 엄청 투자한다고 해서 그만큼 뭔가를 얻을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고, 그냥 이렇게 조금씩 하다가 운좋게 팀덱도 맞추고, 원하던 선수도 얻고, 리그도 상위리그로 올라가고.. 이런게 진짜로 게임하는 재미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무리해서 과금하시는 분들은 보면 어느정도 레벨까지 올라가면 내가 뭐하러 이렇게 돈과 시간을 쓰나 하면서 아예 게임을 접는 경우가 많이 있더라구요. 그냥 즐기면서 조금씩 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

 

이제부터 풋볼데이가 더 재밌어지려고 하네요 ^^ 물론 풋볼데이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기는 힘들겠지만, 그래도 틈틈이 시간을 내서 열심히 키워봐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