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레 일시정지 업무가 전화 상담을 통해서도 가능하고 올레닷컴에서도 가능한 거 알고 계셨나요?

 

업무때문에 사용하던 휴대폰을 당분간 쓰지 않을 것 같아서 어제 KT 올레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해지를 하려고 했습니다. 사실 해지를 하려고 했다기 보다는 근처에 해지 가능한 대리점이 어디 있는지를 물어보려고 했습니다. 업무는 뭐든지 대리점에 가서 해야 한다고 생각했네요;;

 

그런데 상담직원분이 해지를 할껀지 일시정지를 할껀지를 물어보시더군요. 생각해보니 해지했다가 나중에 다시 필요해지면 같은 번호로 가입하기도 어려울 것 같고, 그러면 다시 전화번호를 알리고 다녀야 할지도 모르겠어서.. 올레 일시정지에 대해서 물어봤습니다.

 

올레 일시정지 기능은 핸드폰 착신과 발신이 모두 정지되면서 이용할 수 없는 대신에 공기계처럼 와이파이를 사용해서 이용할 수는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시정지 가능기간은 1년에 180일까지 가능하고, 일시정지 기간동안 부과되는 요금은 3,500원(부가세 포함 3,850원)이라고 합니다.

 

 

 

참, 홈페이지 안내사항에 보니, 군입대로 인한 일시정지라면 3,500원 요금도 면제된다고 하네요. 아.. 저 군대갈때도 이 기능이 있었을까요? 전 예전에 군대갈때 제 번호를 친구한테 넘겨주고 갔는데ㅎㅎ 나름 골드번호였는데, 제대하고 나서 다시 받지는 못하겠더군요. 그 친구도 계속 쓰던 번호라 ^^; 이 기능이 있었다면 저도 일시정지를 하고 갔으면 좋았겠네요.

 

저는 일시정지하려면 KT 매장에 가야하는 줄 알았는데, 그냥 전화로도 일시정지 가능하다고 해서 상담직원에게 신청했습니다. 일시정지는 전화로도 가능하고 올레닷컴에서도 일시정지가 가능하답니다. (참고로 올레닷컴에서 일시정지하려면 올레닷컴 홈페이지 > My올레 > 모바일 > 가입정보 조회/변경 > 핸드폰 일시정지 메뉴에서 신청/해제 모두 가능합니다)

 

참, 180일이 지나서도 일시정지 해제 신청을 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서 물어보니, 180일이 넘으면 일시정지에서 이용중단 상태로 전환되고 이때는 요금이 나오지 않는다고 하네요. 단, 이용중단된지 3개월이 지나면 직권해지(KT가 그냥 해지해버린다는 얘기죠)될 수 있다고 합니다.

 

우선은 와이파이로 공기계처럼 사용하다가 나중에 필요해지면 일시정지를 해제해야겠습니다. 해제할 때도 전화로 해제할 수도 있다고 하고, 올레닷컴에서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생각해보면 올레닷컴이나 전화 상담을 통해서 가능한 업무가 많은데 대리점에 가야 한다는 생각에 괜히 시간만 낭비할 뻔 했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