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컴타자연습 다운은 한컴타자연습 온라인서비스에서 다운받아서 할 수 있습니다.

 

한컴타자연습 다운받아서 오랜만에 타자연습을 해보니 옛날 생각이 나네요. 그땐 정말 타자연습이 게임처럼 재밌었는데요. 아마 그땐 워낙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많지 않아서였겠죠.

 

지금도 기억나는 단문연습, 장문연습, 그리고 게임.. 지금 생각하면 아주 단순하고 투박한 화면이었는데, 친구들하고 누가 더 빠른가 경쟁하기도 했죠 ^^;

 

한컴타자연습 온라인서비스에서 다운받아 할 수 있는 한컴타자연습 다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에서 '한컴타자연습 온라인서비스'라고 검색을 합니다. 그러면 맨 위에 나오는 사이트를 클릭하세요 (그 위에 있는 광고사이트 -옥션- 을 클릭하지 마세요 ^^;)

 

▲ 한컴타자연습 온라인서비스 홈페이지 입니다. 온라인서비스라고는 하지만, 인터넷 사이트상에서 바로 되는건 아니고 한컴타자연습 다운을 받아서 프로그램을 실행해야 합니다.

 

 

▲ 파일을 다운받아서 설치를 한 뒤, 한컴타자연습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다른 사람들과 온라인으로 같이 하려면 가입해서 로그인해야 하고, 그냥 혼자 하려면 [혼자하기]를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저는 우선 [혼자하기]를 선택해보겠습니다.

 

▲ 그림은 3D로 바뀌긴 했는데, 메뉴는 예전과 비슷하네요. 자리연습, 낱말연습, 짧은글연습, 긴글연습, 그리고 게임이 있네요. 이건 자리연습 화면입니다.

 

▲ 이건 낱말연습 화면이고요. 마나님이란 단어 정말 오랜만에 보네요 ^^

 

▲ 짧은글연습 메뉴입니다. 현재타수, 최고타수, 정확도가 집계되는거 보이시죠?

 

▲ 이건 긴글연습 화면입니다. 역시 상단에 정확도와 현재타수가 나옵니다.

 

▲ 게임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이건 케이크던지기이고, 해상구조SOS라는 게임도 있는데 게임방식은 비슷합니다.

 

전체적으로 배경이나 그림은 3D형식으로 최신화(?) 됐지만, 기본적인 타자연습 방식은 예전과 거의 달라지지 않아서 익숙하게 느껴지네요.

 

오늘은 예전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한컴타자연습 다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