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랜만에 풋볼데이 공략 글을 올려보네요.

 

사실 전 풋볼데이의 엄청난 고수가 아니라, 그냥 라이트하게 즐기는 무과금 유저라서, 고수분들은 제 포스팅이 별로 도움이 되진 않으실것 같습니다. 대신에 풋볼데이를 처음하시는 분이나, 무과금으로 취미삼아 하시는 분들은, 다른 유저는 풋볼데이를 이렇게 하고 있구나.. 하고 생각할 수 있는 포스팅이 될 것 같습니다.

 

제 기준으로 풋볼데이를 처음시작하는 루키리그 유저부터 아마추어리그, 세미프로리그, 프로3부리그, 프로3부리그, 프로1부리그까지 하시는 분들, 그리고 맨날 챔피언쉽리그 올라갔다가 다시 강등되시는 분들이 제 포스팅을 보는 주요 독자라고 생각합니다.

 

서두가 길어졌네요. 어쨌든, 저 주계정에서도 팀덱 18덱을 완성했습니다!!! 물론 골드카드가 여러 개 있는 바르셀로나팀은 아직 팀덱을 완성하고 있는 중이지만, 서브로 키우는 헤타페팀은 팀덱을 완성했습니다! 부계정에서는 이미 팀덱 18덱을 완성했지만, 이번에 주계정에서 완성하고 보니, 정말 차이가 크네요.

 

 

 

같은 팀 17명만 모으면 모든능력치 +8인데, 18명이 되는 순간 모든능력치 +12가 되면서 팀전력이 껑충 뛰네요. 참고로 같은리그 18명이면 모든능력치 +8입니다. 그래서 같은리그 같은팀 18명을 모으면 모든능력치 +20이 됩니다.

 

원래 16명 있었는데, 어제 1명을 얻었고, 마지막 1명이 다행히 골키퍼로 들어왔네요! 아시죠? 골키퍼는 한 스쿼드에 꼭 2명 들어가야 하는거. 헤타페팀이 14명까지는 금방 모아지던데.. 그 이후로 정말 오래걸렸네요;;;

 

아, 욕심같아서는 풋볼데이 바르셀로나팀을 얼른 팀덱 완성하고 싶은데, 메이저팀이라 모으기가 쉽지 않네요. 이제부터는 프로1부리그 ~ 챔피언쉽리그 사이에서 왔다갔다 하면서 GP를 모아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또 카드깡 해야죠ㅎㅎ

 

부계정으로 챔피언쉽리그 한 번 올라갔었는데, 역시 챔쉽이 GP가 많이 쌓이더군요. 아.. 빨리 바르셀로나 팀덱 완성해서 저 놀고 있는 골드카드들 - 리오넬 메시, 수아레스, 네이마르, 피케 - 빨리 활용하고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