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문자 삭제는 초기 아이폰 버전에서 많이 불편했던 기능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아이폰이 계속 업그레이드 되면서 아이폰 문자 삭제 기능도 많이 편리해졌답니다.

 

특히 지금은 문자의 개별삭제와 전체삭제가 전부 가능해지는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문자 삭제 방법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이폰 문자 삭제를 하려면 문자메세지 화면에서 해당 문자를 길게 누릅니다. 그러면 오른쪽 그림과 같이 복사하기, 기타.. 라는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기타..]를 선택합니다.

 

 

▲ 그러면 이렇게 왼쪽 아래에 쓰레기통 그림이 나오게 되죠. 이 쓰레기통 그림을 누르면 오른쪽 그림처럼 메세지 삭제를 한번더 묻습니다. [메시지 삭제]를 선택하면 해당 메세지가 지워지게 되죠. 이건 개별 메세지를 삭제하는 방법이고, 전체 메세지를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죠.

 

▲ 아까처럼 메세지를 꾹 누른 뒤 [기타..]를 선택하면 나오는 화면에서 왼쪽 위에 있는 [모두 삭제]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쪽에 [대화 삭제]라는 버튼이 나오는데, 이걸 선택하면 해당 번호와 주고받았던 모든 메세지가 삭제되게 됩니다. 그 결과 오른쪽 그림처럼 대화가 하나도 남지 않게 되죠.

 

아이폰 문자 삭제는 이렇게 개별 메세지 삭제와 전체 메세지 삭제가 모두 가능하답니다. 상황에 따라 유용하게 활용해보세요~

 


댓글